Blue Moon

Monsta Xのあれやこれ

【Monsta X】By My Side-和訳

I love you all day

I love you always

So in love with yourself

내게 사랑을 알려준

僕に愛を教えてくれた

네게 정말 고마워

君に本当にありがとう

 

하얀 눈이 오면 추운 겨울이 오면

白い雪が降ると 寒い冬が来れば

넌 날 따듯하게 녹여

君は僕を暖かく溶かす

더위가 오면 더운 여름이 오면

暑さがやってくれば 暑い夏が来れば

시원한 너의 미소로 날 반겨

爽やかな君の笑顔で僕を迎える

그 웃음 뒤 슬픔이 있던 

その笑顔の裏に悲しみがあっても 

그 슬픔 뒤 어떤 아픔이 많이 있던

その悲しみの裏にどんな痛みがたくさんあったても

끝까지 항상 너의 옆자릴 지켜

最後までずっと君の隣を守るよ

그러니까 너도 내 옆자리에 있어줘

だから君も僕の隣にいてくれ

 

허전함으로 가득 찼던 이 공간은

寂しさで満たされたこの空間は

너무 차가워 너무 차가워

あまりに冷たい

날 보는 사람들의 시선들이 따갑고

僕を見る人たちの視線が刺さって

또 너무 사나워 그게 난 두려워져

あまりに険しい それが僕は怖くなる

 

가시같이 날카로워 모든 말들이

棘のように鋭い全ての言葉に

난 상처받고 싶지않아서

僕は傷つきたくなくて

굳게 문을 닫어

固く門を閉ざす

너도 마찬가지 하며

君も他の奴らと同じだろって

내 자신을 가두지

自分自身を閉じ込めるだろう

근데 또 누군갈 간절히 기다려

だけどまた誰かを切実に待っている

그래 알어 내가 이기적인 거

そう分かってる 俺が自分勝手だって

그러니까 제발 한발 먼저 다가와줘

だから頼むから一歩近づいてきてくれ

이 불안감 속에서

この不安感の中で

이젠 끝을 내고 싶어

もう終わりを迎えたい

날 위해 어서 손을 내밀어줘

僕のために早く手を差し出してくれ

 

Oh 이 도시는 너무 어지러워서

Oh この都市はあまりにも目まぐるしくて

너 하나만 바랄 수 밖에 없어서

君一人だけ望むしかなくて

Oh 더럽혀진 나의 모든 걸

Oh 汚された僕の全てを

난 알면서도

僕は分かっていながら

By my side Stay by my side baby

Oh 이 도시는 너무 어지러워서

Oh この都市はあまりにも目まぐるしくて

너 하나만 바랄 수 밖에 없어서

君一人だけ望むしかなくて

Oh 더럽혀진 나의 모든 걸

Oh 汚された僕の全てを

난 알면서도

僕は分かっていながら

By my side Stay by my side baby

 

Oh I’m sorry Oh

I’m sorry Oh

I’m sorry baby

Oh I’m sorry baby

By my side Stay by my side baby

 

앞만 보고 달려 온 시간들이

前だけ見て走ってきた時間が

이기적이었던 나의 지난 날들이

自分勝手だった僕の過ぎ去った日々が

후회가 돼 후회가 돼

後悔になって

널 떠나 보내는 게 난 무서웠어

君と別れるのが 僕は怖かった

 

Oh 이 도시는 너무 어지러워서

Oh この都市はあまりにも目まぐるしくて

너 하나만 바랄 수 밖에 없어서

君一人だけ望むしかなくて

Oh 더럽혀진 나의 모든 걸

Oh 汚された僕の全てを

난 알면서도

僕は分かっていながら

By my side Stay by my side baby

Oh 이 도시는 너무 어지러워서

Oh この都市はあまりにも目まぐるしくて

너 하나만 바랄 수 밖에 없어서

君一人だけ望むしかなくて

Oh 더럽혀진 나의 모든 걸

Oh 汚された僕の全てを

난 알면서도

僕は分かっていながら

By my side Stay by my side baby

 

I love you all day

I love you always

So in love with yourself

내게 사랑을 알려준

僕に愛を教えてくれた

네게 정말 고마워

君に本当にありがとう